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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경 이코노미 Economy
발행사 :   매일경제신문사
정간물코드 [ISSN] :   1599-5941
정간물 유형 :   잡지
발행국/언어 :   한국 / 한글
주제 :   경영, 경제/무역,
발행횟수 :   주간 (연50회)
발행일 :   매주 수요일 정도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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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간물명

  매경 이코노미 Economy

발행사

  매일경제신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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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간 (연50회)

발행국 / 언어

  한국/한글

판형 / 쪽수

  257*188mm (B5)  /   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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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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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회 (정치/경제/사회/문화), [전문] 상업(기업/회계/무역),

전공

  경제학,

키워드

  경제지, 주간지, 경제잡지,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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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07월] 재주는 '순하리' 가 부리고 돈은 '무학' 이?




주류업계의 ‘허니버터칩’이라 불리는 롯데주류의 ‘처음처럼 순하리’가 허니버터칩처럼 품귀 마케팅을 펼치다가 곤란을 겪고 있다는데.

지난 3월 롯데주류가 출시한 순하리는 지난 2달간 150만병이 팔려. 부산, 영남 지역을 겨냥했지만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인기가 전국적으로 확산. 특히 ‘칵테일 소주’ 형태의 ‘유자맛’ 소주로 도수도 14도밖에 되지 않아 젊은 여성들이 좋아하고 있다고. 롯데주류 관계자는 “영남권 시장을 타깃으로 출시했는데 물량이 없어서 못 팔 정도”라고 강조.

없어서 못 구한다는 순하리의 인기는 마치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과 닮아 있어 화제. 재미있는 것은 시장 상황도 허니버터칩의 감자칩 시장과 소주 시장이 비슷하게 흘러가고 있다는 점. 해태가 생산량 증설을 차일피일 늦추는 사이, 농심은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를 내놔 해태제과보다 더 큰 이익을 얻었다는 후문.

마찬가지로 순하리도 처음엔 ‘품귀’를 강조하며 생산 물량을 제한했는데 이 틈을 타 무학이 순하리와 비슷한 ‘좋은데이 과일소주 3종’을 내놓으면서 출시와 함께 전국적으로 풀린 이 제품이 일주일 만에 200만병 팔려 나가. 결국 순하리는 5월 22일부터 전국적으로 판매된다는데 다시 시장을 가져올 수 있을지 미지수. 소주업계 관계자는 “순하리가 허니버터칩과 같이 신비주의 마케팅을 펼치다가 당했다”고 한마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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